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어떤 사이트는 빠른데 어떤 사이트는 해당 사이트가 열리기 까지 다소 딜레이가 걸리는
경우가 있다.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면 모두 정상적으로 나오거나 무난한 정도의 속도 측정이 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DNS 서버에 문제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DNS란??
DNS(Domain Name System).. 문자로 되어있는 주소를 네트워크 주소로 바꾸거나 그 반대의 변환을 수행한다.
예를 들어 www.naver.com은 원래 000.000.0.0 과 같은 숫자 IP 주소로 되어 있는데, DNS가 www.naver.com을 치면 네트워크 주소로 이동하도록 다리 역할을 해주는 것 입니다.

http://code.google.com/p/namebench/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면 오른편에 중간쯤에 다운로드 창이 보이는데..
namebench-1.3.1-Windows.exe 윈도우용 파일을 다운받아서 실행 합니다.



1.
실행을 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나오는데.. 자신의 기본 웹브라우저를 선택하고 나서 Start Benchmark  클릭 합니다.



2.
대략..10~15분 정도의 검사 시간이 소요되며 자신의 환경에서 가장 빠른 DNS 서버를 찾아 줍니다.



3.
자신의 가장 빠른 DNS 를 찾았으니 컴퓨터에 적용을 합니다.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4.
빨간 영역의 [로컬 영역 연결]을 클릭 합니다. 



5.
[속성]탭을 클릭합니다.
 



6.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선택하여 더블클릭 합니다.
                 



7.
아까 나왔던 DNS 결과를 입력하고 마지막 끝낼 때 유효성 검사 체크후 확인 클릭하시면 됩니다.
               



8.
끝으로 혹시나 문제 발생시 DNS 입력하기전의 기본 설정인 자동으로 IP , DNS 주소받기 체크하시고
확인 클릭 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Young81

댓글을 달아 주세요